본문 바로가기

ㄱ,ㄴ,ㄷ

그란폰도, 메디오폰도

그란폰도? 메디오폰도? 무주 그란폰도 사이트에서 잘 설명된 의미를 찾을 수 있었다. 그란폰도(granfondo)란 이탈리아어로 "긴 거리를 이동한다" 라는 뜻이라고 한다. 자전거 대회이며, 자전거인의 축제의 장이다. 비경쟁 방식의 동호인 대회이다. 메디오폰도(mediofondo)는 그란폰도의 절반 거리이다. 메디오는 스페인어로 절반을 뜻한다고 한다.




 LONG DISTANCE 또는 GREAT ENDURANCE 라는 뜻이다. 이탈리아어 이다. 전문가들은 보통 사람이라면 이 대회에 참가하지 말라는 조언을 한다. 거리도 길고 장난삼아 한번 참가해 볼까? 하기에는 강도가 어마어마하다. 평소에 자전거 동호인으로 오랜시간 활동을 하여 체력이 받쳐줘야 사고없이 그란폰도에 참가하는 것을 조언한다.




 무주 그란폰도를 보니, 참가인원 제한이 있다, 보통 대회마다 2000여명이 참가하는 것 같다. 아침 7시에 출발해서, 대회 종료가 15시에 되는 것을 보니, 대회의 강도가 얼마나 큰지를 알 수 있다. 



 무주 그란폰도 거리를 보니, 135km 의 거리다. 마라톤 거리의 약 3배가 되는 먼 거리다. 


 오르막 길도, 내리막 길도 있으며, 중간에 보급 구간도 많고, 의료, 정비구간도 있다. 그란폰도 경기 운영단체에서 제안하기를 꼭 한번 대회에 참가하기 전에, 사전 답사는 필수라고 한다.



 그란폰도는 135km, 메디오폰도는 70km다. 메이도폰도는 스페인어로 절반 이라는 뜻이라고 한다. 밑에는 백두대간 그란폰도 대회가 곧 열린다. 11월 4일에 열린다고 한다. 관심 있는 자전거 동호회인들은 참가하여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 같다.




마지막으로

2017년 대회일정은 여기에 다 나와있다.

http://www.bicycl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98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ㄱ,ㄴ,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세 코스트코 주차 요금은?  (0) 2017.11.14
도끼 집 어디  (0) 2017.10.16
노벨상 분야 6개는?  (0) 2017.09.30